회장인사말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21대 회장 장영식입니다.
월드옥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월드옥타 회원 여러분!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는 1981년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 및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하고 범세계적 한민족 경제 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결성한 단체입니다.
창립 당시 16개국 101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월드옥타는 42년간 꾸준히 성장하여 67개국 146개지회, 7,000여명의 정회원과 28,000여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도약과 역사를 같이 해 온 월드옥타는 이제 세계 속의 대한민국 경제영토 확장은 물론 모국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미래 경제 주역을 육성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차세대들의 네트워크와 한민족 정체성 확립은 물론 모국의 이미지를 고양시키는 데 누구보다 큰 기여를 해왔음에 자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월드옥타 회원들은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을 위한 애국활동을 꾸준히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월드옥타 제21대 집행부는 지난 42년 역사의 자랑스러운 정통을 이어받아 ‘소통으로 화합하고, 혁신으로 성장’하는 눈부신 도약을 이뤄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전 세계 낯선 이국땅을 개척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고 계신 원로 회원과 차세대가 함께 월드옥타 미래발전 위원회를 만들어 협회의 미래를 고민하고 새로운 42년의 비전을 제시할 것입니다.
본부사무국 [대륙별 직원 담당제]를 기획하여 회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창출해 갈 계획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월드옥타 수출 친구맺기 지원사업, 해외지사화사업, 수출바우처사업, 수출초보기업지원사업, GCC 마케팅사업 등 국내 기업들과 해외 곳곳에 포진해 있는 회원들을 연결시켜 수출을 지원하는 한편, 월드옥타만의‘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혁신과 성장을 이뤄 갈것입니다.
이밖에도 월드옥타는 차세대 미래 경제인 양성을 위해 지난 20년간 해외차세대 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차세대무역스쿨’을 개최하여 무역 인력 3만 여명을 양성해 왔습니다. 올해부터는 실질적인 창업 및 취업,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강화 하고‘글로벌마케터 스쿨’을 신설해 비즈니스 전문교육을 실행해 나갈 것이며, 국내·외 우수한 청년들의 창업과 미래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 나갈것입니다.
지회가 활성화되면 월드옥타가 발전하고, 대한민국의 경제가 성장합니다. 지회 활성화를 위해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기업 제품과 청년들이 세계시장으로 나가는 그 길에 우리의 자랑스러운 해외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인 월드옥타가 언제나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통으로 화합하고 혁신으로 성장하는 월드옥타의 미래 42년을 위하여 다함께 새출발을 합시다. 월드옥타 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 장 장영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