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KTA 소개

글로벌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의 중심
홈으로 이동

회장인사말

하용화 회장
안녕하십니까?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 20대 회장 하용화입니다.
월드옥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는 1981년 모국의 경제발전과 무역증진 및 해외시장 진출에 기여하고 범세계적 한민족 경제 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결성한 단체입니다. 창립 당시 16개국 101명의 회원으로 시작한 월드옥타는 38년간 꾸준히 성장하여 73개국 144개지회, 7,000여명의 정회원과 21,000여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750만 재외동포 중심 경제단체로 성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도약과 역사를 같이 해 온 월드옥타는 이제 세계 속의 대한민국 경제영토 확장은 물론 모국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함께 하였습니다. 또한 세계 곳곳에서 차세대들의 네트워크와 한민족 정체성 확립은 물론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고양시키는 데 누구보다 큰 기여를 해왔음에 자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월드옥타 회원들은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위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월드옥타는 지난 38년간의 활동 경험을 발판 삼아 ‘함께하는 OKTA, 힘있는 OKTA, 자랑스런 OKTA’를 만들어가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전 세계 네트워크를 하나로 묶고 풍부한 시장 경험과 지역전문성을 겸비한 마케팅전문가 그룹과 함께 중소기업 수출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회원들의 고향을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홈 커밍’사업 등을 기획하여 지속적 공유가치를 창출해 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월드옥타는 정부 및 민관기관과 협력하여 수출 친구맺기 지원사업, 지사화사업, 수출새싹기업 지원, GBC 마케팅사업 등 국내 기업들과 해외 곳곳에 포진해 있는 회원들을 연결시켜 다양한 수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밖에도 월드옥타는 차세대 미래 경제인 양성을 위해 지난 16년간 해외차세대 청년 인재들을 대상으로 ‘차세대무역스쿨’을 개최하여 무역 인력 2만 여명을 양성해 왔습니다. 올해부터는 실질적인 창업 및 취업,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강화 하고자 국내 대학‘옥타 프로그램‘ 개설, ’300모국청년 해외취업‘ 캠페인을 실행하며 국내외 우수한 청년들의 창업과 해외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 활동을 할 것입니다.

지난 38년간 월드옥타는 회원 여러분의 모국에 대한 사랑과 애정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전 세계 144개 지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 경험과 전문성으로 무장한 풍부한 인력을 갖춘 월드옥타는 이제 750만 재외동포 중심 경제단체로서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동반자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우리 기업제품과 청년들이 세계시장으로 나가는 그 길에 우리의 자랑스러운 해외한인 경제인 단체인 월드옥타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계한인무역협회
회 장 하용화
하용화회장 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