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2018년 5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사업가이자 자선가였던 후원자 고 사키프 사반치(Sakip Sabanci)의 이름을 딴 미국 최초의 터키 연구센터가 컬럼비아 대학에 개관하면서, 양국 간 학술 협력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 센터의 설립 목적은 터키에 대한 지식과 인식뿐만 아니라 현대의 지역 문제 및 역사적 중요성을 높이는 데에 있다.
(사진: https://mma.prnewswire.com/media/690230/Sakip_Sabanci_for_Turkish_Studies.jpg )
컬럼비아 대학 총장 Lee C. Bollinger는 개관식에서 사키프 사반치의 가족이 베푼 자선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이 센터의 신념은 컬럼비아 대학 및 전 세계 학생과 교수진이 현대사회를 형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지역이자 전 세계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친 터키에 대해 교육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금세기에 직면한 많은 도전과제를 탐색하기 위해서는 터키 국민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Bollinger 총장은 이 센터가 터키 연구를 위해 미국에 설립된 최초의 센터임을 언급하며, 금세기에 직면한 많은 도전과제를 탐색하기 위해서는 터키 국민의 정치, 역사, 문화 및 종교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사반치 대학 이사회 창립의장인 Guler Sabanci는 컬럼비아 대학에 사키프 사반치 터키연구센터가 설립된 것에 대해 Bollinger 총장 및 사키프 사반치 일가에 감사를 표했다.
“지식 창출, 연구, 과학적 사고와 토론을 통해, 터키는 지역 및 세계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 데 효과적이고 일관성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입니다.”
Guler Sabanci는 연설에서 “터키 연구를 위한 사키프 사반치 센터는 비교세계론적 관점에서 터키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라며 “우리는 의장 및 센터 활동을 통해 터키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이를 바탕으로 터키가 세계적인 주요 문제들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집중할 것이다. 지식 창출, 연구, 과학적 사고와 토론을 통해, 터키는 지역 및 세계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 데 효과적이고 일관성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목표로 설립된 세계적 센터인 사키프 사반치 센터는 미술, 음악, 문학, 비즈니스, 역사, 정치, 의학, 생명과학, 공학 및 기타 여러 분야의 연구 영역에 필연적으로 연관을 맺게 될 것이며, 이러한 분야 전반에서 혁신적인 상호교류를 끌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념식에는 컬럼비아 대학과 사반치 대학 및 다른 학교에서 “인권 및 혼합 체제(Human Rights and Hybrid Regimes)”를 연구하는 교수진으로 구성된 학술자문단이 뒤를 이었다.
사키프 사반치 소개
사키프 사반치(Sakip Sabanci: 1933~2004)는 사업가, 자선가, 미술품 수집가, 사회 사업가, 교육 개척자로서 터키의 비즈니스, 교육, 예술 및 사교 활동 분야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남겼다.
그의 자녀인 Dilek, Sevil, Metin Sabanci는 전 세계에 터키의 문화, 사회, 정치를 연구하는 학자를 연결해 지식과 생각을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설립하고자 한 사키프 사반치의 비전을 기리기 위해 사키프 사반치 터키연구센터에 기부했다.
고 사키프 사반치를 기리는 뜻에서, 사반치 대학은 2006년부터 사회과학 분야에서 “International Research Award"를 수여하고 있다.
https://sabancicenter.columbia.edu/
문의처: Omer Ertum, omertum@sabanciuniv.edu, +90-216-483-90-00
출처: 사반치 대학(Sabanci University)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