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정보

글로벌 한민족 경제 네트워크의 중심
홈으로 이동

국내·해외시장정보

국내·해외시장정보 컨텐츠

글로벌 전문기업 5년內 400개로 확대

작성일: 2013-07-22 작성자: OKTA사무국 조회수: 613
글로벌 전문기업 5년內 400개로 확대.png


산업통상자원부가 현재 217개사인 수출 1억 달러 이상 글로벌 전문기업을 5년 내에 400개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를 위해 산업부는 수출 2000만 달러 이상 1억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과 중견기업들 가운데 수출 잠재력, 매출 대비 수출비율, 고용확대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8월 중 글로벌 전문 후보기업을 선정한다. 후보기업으로 선정되면 자문, 금융, 인력, 마케팅 분야에 대해 상시 지원하는 정책플랫폼 서비스를 받게 된다. 자문 분야의 경우 글로벌 로펌이나 글로벌 컨설팅 기업 등으로부터 필요한 분야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금융 분야는 저리융자, 회사채발행, 기업공개, 파생금융 등 기업금융 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인력 분야에 있어서도 우수인재의 후보기업 유입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장기 재직을 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마케팅 분야의 경우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구축, 판로개척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인력채용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밖에 산업부는 기술, 무역투자, 금융, 인력분야 등 이미 운영 중인 20여개 핵심 기업지원 시책을 후보기업들에게 우선 지원한다. 아울러 후보기업들의 정책수요를 면밀히 파악,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업별 프로젝트 매니저(PM)를 지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기업은 오는 7월 31일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 신청하면 되고, 산업부와 진흥원은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 선정기업을 확정한다. 이에 대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12일(금) 오후 3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첨부파일

댓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