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TA뉴스

[회장동정] KOTRA 강경성 사장 예방

작성자 : 경영지원팀 2025.07.23

7월 22일, 박종범 회장이 서울 양재동 KOTRA 본사를 방문하여 강경성 사장을 예방하고 양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1.jpg 이미지입니다.

 

이자리에서 강경성 사장은 “KOTRA 역시 ‘붐업코리아 2025’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 기업들의 수출 판로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KOREA BUSINESS EXPO와 같은 옥타의 주요 사업과 연계해 공동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jpg 이미지입니다.

 

또한 강경성 사장은 “해외지사화 사업 등 기존 사업모델뿐 아니라 해외 박람회, 수출 상담회 등 다양한 형태의 연계 협업을 확대해 나가는 것도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의 확대를 점진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jpg 이미지입니다.

 

 

박종범 회장은 “전 세계 71개국 150개 지회를 기반으로 현지 네트워크를 갖춘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의 역량이 KOTRA와 함께할 경우, 기업에게는 더욱 강력한 글로벌 진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양 기관은 ▲‘붐업코리아 2025’ 프로젝트와 KOREA BUSINESS EXPO의 공동 연계 ▲지사화사업 확대 방안(옥타 글로벌 마케터의 적극 활용) 점진적 검토 ▲해외 박람회 등 글로벌 판로 지원사업 협업 확대 등에 대해 논의하며, 앞으로도 양 기관간 협력을 공고히 해나가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이 자리엔 KOTRA 안재용 수출기업실장과 월드옥타 양기모 상근부회장이 함께 했습니다.